세부 필리핀 유학은 QQEnglish

세부 어학연수 체험담

학생들의 리얼한 세부 어학원 체험담

내 인생의 값진 경험을 준 QQENGLISH.


어학연수를 하려고 생각한 계기는 무엇입니까?

학교에서 딱딱하게 배우는 영어, 책으로만 배우는 영어를 벗어나고 싶은 마음에 세부에 오기로 결정했습니다.

마음의 결정 후 QQ잉글리쉬에 오기까지 그다지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. 하지만, 필리핀에 간다고 주변 사람들에게 말하면 늘 필리핀 치안이나 생활환경에 대한 걱정을 들어야했고, 몇 분들은 가지 말라고 하시기까지 했습니다. 필리핀에서 공부한다는 것에 대해서 별다른 걱정없이 결정했기 때문에 세부에 오는 것을 취소할 마음은 없었지만, 주변 사람들의 걱정들은 제가 비행기를 탈 때까지 계속되었고, 저도 잘한 선택이 될 지 의문을 가졌습니다.

하지만 만약 그런 우려만 듣고 필리핀에 오지 않았었다면, 제 인생에서 가장 큰 실수가 되었을것 같습니다. 첫 날 부터 학원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, 저는 이 곳에서 너무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. QQ잉글리쉬는 선생님과 1:1로 대화할 수 있는 공간과 오픈되어있는 공간이 있는데, 이 역시 제가 집중하면서도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게 도와줬고, 선생님들 모두 편하게 영어를 배울 수 있게 도와줬습니다. 또한, 제가 스스로 원하는 커리큘럼을 선택할 수 있고 선생님들과 수업 방향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.




QQ ENGLISH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?

한국 학생 비율이 적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 될 수 있는 환경이 많았습니다.

이 곳에서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과 친해지고 추억을 만들면서, 외국인 친구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. 매주 새로운 학생들이 오기 때문에, 친구를 사귀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. 세부의 곳곳을 함께 다니면서 즐거운 추억들을 많이 만들었습니다! 친구들이 대부분 같은 기숙사에 살기 때문에 외롭지 않게 지낼 수 있었던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. 벌써 졸업한 일본 대만 친구들은 8월에 한국에 온다고 해서 벌써부터 기대하고 있습니다! 이곳에서 좋은 인연들을 너무 많이 만난 것 같습니다.

사실 필리핀이 위험하지 않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. 많은 사건이 일어나고 있고, 거리에 노숙자들도 많습니다. 하지만, 안전한 학원에서 지내고 제가 주의해서 생활한다면 필리핀에서도 충분히 안전하게 살 수 있습니다. 늘 도움을 주려는 QQ스탭분들과 친구들, 선생님들이 있다면 더더욱 말입니다! 한국에서는 느끼기 힘든 감정들과 기억들을 만들었고, 늘 긍정적이고 밝은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영어에 대해 스트레스를 느끼기 보다는, 즐기는 방법을 많이 배웠습니다. QQ잉글리쉬에서의 생활은 제 평생의 활력이 되어줄 것 같습니다.